성북50플러스센터,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 발대식·안전교육 진행

서울 / 이장성 / 2026-02-09 07:28:55
-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사업 안내와 직무·안전교육 병행 운영
- 경로당 이해·디지털기기 교육 등 실무 중심 직무교육 구성
- 성북소방서 참여 화재예방 교육과 생활 속 대피 요령 안내
- 경로당돌봄수호대·시니어컨설턴트 등 신규 역량활용형 사업 추진
- 40명 참여 시작으로 어르신 일자리 규모 단계적 확대 계획


[성북구 세계타임즈=이장성 기자] 성북50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일권)가 지난 2월 2일부터 6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성북50플러스센터 4층 강의실에서 ‘2026년 어르신 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 사회활동 지원사업 안내와 참여자 발대식을 비롯해 직무교육과 안전교육으로 구성됐다. 직무교육은 경로당 이해, 대상자 눈높이에 맞춘 디지털기기 교육 방법, 컨설턴트 역할, 상담교육 방법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성북소방서는 화재예방 교육을 통해 생활 속 화재 위험 예방과 대피 요령을 안내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나이가 들어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감사하다”며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활동하며 건강을 챙기고 지역사회에도 도움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는 지역사회에 큰 자산”이라며 “특히 이번 발대식에서 진행한 화재예방 교육이 실제 생활 속 화재 위험을 예방하고 대피 요령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건강관리, 범죄예방, 화재예방 등 다각적인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와 사회활동을 통해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성북50플러스센터는 올해부터 역량활용형 신규 3개 사업인 ‘경로당돌봄수호대-생활지원단’, ‘경로당돌봄수호대-디지털지원단’, ‘시니어컨설턴트’를 운영한다. 센터는 총 40명의 어르신 참여를 시작으로 향후 일자리 규모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세계TV

더보기

SNS